치과보험학회, 지난 12일 학술집담회

2023.03.31 14:55:48 제1010호

민간-공공 치과보험 제대로 알기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김용진)가 지난 12일 춘계학술집담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경희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열린 학술집담회는 ‘건강보험 심사 최근 경향–개정된 내용을 중심으로’를 대주제로 치과에서 적용할 수 있는 민간과 공공 치과 보험의 청구 및 심사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공유했다.

 

홍선아 이사(이앤미우리들치과병원)는 ‘최근 건강보험 고시 내용 살펴보기’를 주제로 최신 개정 내용을 소개했고, 학회 내 민간치과의료보험연구회 김은희 진료팀장(부천미르치과)은 ‘치과 민간보험, 잘 알면 득! 잘못 알면 독!’을 주제로, 건강보험청구심사교육위원회 신보람 경영지원실장(부천 상동21세기치과)은 ‘헷갈리는 보험청구 기준 다시 보기’를 주제로 강연해 호응을 얻었다.

 

치과에서 청구빈도가 높아지고 있음에도 여전히 각기 다른 기준과 청구방법으로 혼돈을 겪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그 문제점과 해결방법을 짚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대한치과보험학회 김용진 회장은 “이번 학술집담회에서는 최근 건강보험 고시 내용 공유를 통해 교육과 상담의 기준을 제시하고, 학회 내 연구위원회의 발표를 통해 연구 활동을 확대하고자 했다”면서 “다양한 학술 활동을 할 수 있게 된 것은 회원과 임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