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근관치료, PLAZEN으로 쉽고 간편하게!’

2023.08.21 15:12:48 제1028호

덴토리, 지난 5일 김동준 원창 초청 세미나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덴토리가 지난 5일 경북대치과대학에서 ‘PLAZEN 임피던스 피드백 시스템’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김동준 원장(김동준치과)이 연자로 나서 PLAZEN의 임피던스 그래프를 이용한 근관계의 해부학적 구조의 이해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네비게이션 근관치료 방법을 소개했다.

 

김 원장은 “기존 근관치료 방식에서는 치근단의 복잡한 근관 구조를 확인·예측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치료과정과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잔존 치수, 과잉기구조작과 missing canal 등 경우의 수를 하나씩 배제해 나가기가 쉽지 않았지만, PLAZEN의 임피던스 그래프는 간접적이지만 치근단 구조를 예측할 수 있게 한다”면서 임피던스 그래프 주행에 따른 근관 형태를 분류, 그 결과를 공개해 관심을 받았다. 또한 △나는 왜 PLAZEN RCT를 도입했는가? △미세방전 플라즈마의 원리 △임피던스 그래프에 대한 임상적용 △당일발수근충 가능하다 △근관의 해부학적 구조를 아는 것이 왜 중요한가? 등을 주제로 개원의들이 임상에서 만날 수 있는 어려운 케이스를 짚고, 임상증례를 통한 올바른 해법을 제시했다.

 

덴토리 관계자는 “PLAZEN 네비게이션 근관치료는 치료과정을 단순화해, 쉽고 빠르게 예지성 있는 근관치료를 수행하는 솔루션이다. 근관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치과의사들이 접근하기 쉬운 해결책으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PLAZEN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에 대해 지속적인 세미나를 통해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