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Unbong’s M-P Tube’ 일본서 호응

2023.11.23 14:28:35 제1041호

개발자 백운봉 원장 일본교정학회서 강연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백운봉 원장(스마일위드치과교정과)과 오스템올소(대표 김병일)가 개발, 지난 7월 출시된 ‘Dr. Unbong’s M-P TUBE(이하 엠피튜브)’가 해외 학회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개발자문의 백운봉 원장은 지난 2일 일본교정학회 초청으로 강연에 나섰다. 백운봉 원장은 ‘제3대구치의 견인과 근심이동에 대하여’를 주제로 라운드 테이블 디스커션을 진행, 이 자리에서 다양한 Molar Protraction 증례와 사랑니 견인 및 엠피튜브 개발과 활용법을 소개했다.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과 관심을 받은 백운봉 원장은 일본 측의 요청에 따라 내년부터 별도 강연 기회를 마련해 보다 심도 있는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백운봉 원장이 개발한 엠피튜브는 구치 결손 공간 폐쇄, 잔여 발치 공간 패쇄, 전치열 근심 이동, 편측 구치 근심 이동 및 정중선 조절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중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어금니 쓰러짐이라는 것.

 

백 원장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기존에는 power arm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매우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며 “엠피튜브는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며 모든 증례에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오스템올소는 ‘Dr. Unbong’s M-P TUBE‘의 일본 인하가 등록을 이미 완료, 내년 상반기 중으로 일본에 정식 론칭할 계획이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