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학회, ‘치과보험과 경영’ 주제 학술대회

2023.12.05 10:18:16 제1042호

지난달 19일, 전자차트와 치과경영 개선 다뤄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김용진·이하 보험학회) 2023 종합학술대회가 지난달 19일 경희대치과병원 강당에서 개최됐다.

 

‘빅데이터 시대, 치과보험과 경영’을 주제로 펼쳐진 이번 학술대회는 전자차트와 치과경영 개선에 대한 이해부터 실제 치과에서 적용할 수 있는 보험청구 방법을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강호덕 원장(방배본치과)은 ‘치과 경영 개선을 위한 전자차트의 활용’을 주제로 진료기록과 청구를 위한 전자차트의 분석 기능을 통해 치과경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경험을 공유해 관심을 모았고, 오스템임플란트 SD서비스 신태하 본부장이 ‘빅데이터 환경에서의 전자차트의 활용’을 다뤘다.

 

‘치과 보철치료에서 민간보험 적용’을 주제로 한 김은희 상담실장(연세디자인치과)의 강연과 ‘심평원 심사지침 다시보기’를 주제로 한 신보람 경영지원실장(부천 상동21세기치과)의 강연을 통해 공공 및 민간치과보험 청구의 실제, 그리고 청구 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해가는 시간을 가졌다.

 

보험학회 김용진 회장은 “국민과 치과계의 요구에도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와 보험수가 정상화는 진전이 없고 비급여진료비 보고 의무화와 실손보험 간소화 법 통과 등으로 치과 경영의 어려움은 가중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번 학술대회가 이러한 어려움을 타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보험학회가 추진하고 있는 연구와 학술대회 등에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