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교정연구회, 23년 마지막 학술집담회

2023.12.18 13:31:54 제1044호

지난 2일, 성장기 Ⅱ급 환자의 조기치료법 공유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or] 한국성장기교정연구회(회장 주상환·이하 성장기교정연구회)가 지난 2일 2023년 마지막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집담회의 발표는 김재준 공보위원(닥터준치과교정과치과)이 맡았다. 김재준 위원은 엘라스틱 오픈 액티베이터(EOA)와 립 범퍼를 이용한 Ⅱ급 환자의 조기치료에 대해 발표했다.

 

EOA라는 독특한 장치를 통해 어린 시기부터 큰 수평피개로 악골 및 기능부조화를 나타내는 증례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하악 맹출공간 확보를 위해 사용한 립 범퍼와 관련된 노하우도 공유했다.

 

성장기교정연구회 관계자는 “성장기 Ⅱ급 치료의 경우 그 효과를 두고 논란이 일기도 한다. 하지만 학술집담회 참석자들간의 토의와 임상적 경험을 바탕으로 성장기 Ⅱ급 교정치료도 가치가 있는 치료라는 결론을 내리게 됐다”며 “더 이른 시기 치료를 시작하는 것에 대한 참석자들간의 경험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성장기교정연구회는 내년에도 회원들의 학술교류 및 임상 노하우 전수를 위한 학술집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