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2024년 임플란트 마스터코스 스타트

2024.01.08 11:16:28 제1047호

오는 13일부터 박창주·손영휘·김기성 원장 연자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가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새롭게 마스터코스의 시작을 알린다. 이번 오스템 임플란트 마스터코스는 오는 13일부터 9월 22일까지 서울 마곡 오스템 본사에서 총 24회에 걸쳐 진행된다.

 

 

마스터코스는 박창주 교수(한양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와 손영휘 원장(e좋은치과), 김기성 원장(남상치과) 등이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숙련도 제고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마스터코스는 임플란트 식립 및 난도 높은 수술, 수술 후 보철 과정까지의 내용을 전달한다는 목적으로, 3명의 연자들은 △베이직 △수술 △보철 과정을 각각 담당한다.

 

오는 13일부터 3월 17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는 ‘베이직’ 과정은 박창주 교수가 담당한다. 베이직에서는 환자와의 만남부터 수술 계획 준비, 수술 시 고려사항, simple surgery 등 기본 과정에 집중한다. 김기성 원장의 보철 특강도 예정돼 있다.

 

오는 4월 6일부터 7월 21일까지 총 8회로 진행하는 수술 과정은 손영휘 원장이 진두지휘한다. 이 과정에서는 임상에서 어렵게 다가올 수 있는 상악동 거상술을 연자의 다양한 sinus 수술 케이스를 통해 배울 수 있다. 여기에 Soft & Hard Tissue Management 임플란트 식립 방법 등 수술 심화 과정에 대한 이론 및 임상 노하우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마지막으로 오는 8월 10일부터 9월 22일까지 총 6회로 진행되는 보철 과정은 김기성 원장이 맡는다. 김기성 원장은 보철에 대한 치료 계획부터 디지털 치과를 위한 CAD/CAM을 이용한 Abutment의 활용, 무치악 케이스에서 locator를 이용한 implant overdenture 등 다양한 보철 과정을 다룬다.

 

이번 마스터코스는 이론 강의 후 실습으로 바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구강 모형을 그대로 만든 교보재 세트를 참가자 개인별로 제공한다. 특히 마네킹 및 오스템 자체 교보재를 활용해 실습을 대폭 늘려 실제 임상에서 적용이 유리하도록 기획했다. 오스템 마스터코스는 카카오톡 채널 오스템연수센터(OIC)를 추가하거나 별도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