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 中 치의 530명 대규모 핸즈온 ‘성황’

2024.01.18 10:57:31 제1049호

지난 13일 제주 페스티벌, ‘DASK Simple’ 인기 입증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이 지난 13일 제주 인터내셔널 컨벤션센터에서 ‘2024 제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상해, 광저우, 베이징 등 중국 치과의사 530여명이 참석했다. 덴티움의 상악동 거상술인 DASK Simple에 대한 중국 현지의 높은 관심을 반영한 핸즈온 세미나로, 핸즈온 기준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방한 세미나라는 것이 덴티움 관계자의 설명이다.

 

‘Simple Sinus(쉽게 하는 상악동 거상술)’를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에는 정성민 원장(덴티움치과)이 연자로 나서 핸즈온과 강연을 진행했다. 기존의 수압거상 방식과 같이 어렵고 복잡한 술식에서 벗어나 Compaction 드릴을 활용한 DASK Simple의 쉽고 안전한 술식을 공유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또한 △Bicortical fixation △Crestal approach △Lateral approach 등 각 상황에 따른 DASK Simple의 활용법을 제시했다.

 

사전 배포된 핸즈온 영상을 통해 술식을 미리 숙지한 중국 치과의사들은 매우 높은 집중도로 이날 마련된 강연과 핸즈온 스케줄을 모두 소화했다. 덴티움 관계자에 따르면 핸즈온 이후 중국 SNS인 위쳇을 통해 DASK Simple 관련 자료가 공유되고 매우 만족했다는 내용의 후기가 올라오는 등 뜨거운 열기를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중국 후베이 롱화 구강병원의 한 치과의사는 “임상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 특히 DASK Simple은 실용적이고 간편해 실제 임상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후기를 전했다.

 

한편 이번 핸즈온으로 제주에 입국한 중국인은 치과의사와 스탭, 가족 등을 포함에 900여명에 달했다. 입국 당일 제주국제공항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별도의 환영회를 마련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들을 수용한 제주신화리조트는 만실을 이루는 등 이번 중국인의 대규모 방한으로 덴티움의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

 

덴티움 관계자는 “제주도 핸즈온을 시작으로 이와 같은 대형 핸즈온을 계속 개최할 계획”이라며 “4월 인도 델리에서 1,000명 규모의 핸즈온을 개최, 기네스북 기록에도 도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