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회 신임회장에 ‘최준규’ 수석부회장 추대

2024.02.07 14:55:48 제1051호

지난 2일 정기총회, 경조사비 규정 개정 등 현안 논의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양천구치과의사회(이하 양천구회)가 지난 2일 목동 로운아뜨리움에서 제37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회원 178명 중 47명 참석, 98명 위임으로 성원된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지난 회기 회무 및 재무보고, 감사보고 등이 별다른 이견없이 통과됐다.

 

전현철 감사는 “늘 새로운 환경에 노출되고, 개원의들에게 점점 많은 부담이 지워지는 등 끊임없이 변화하는 개원환경 속에서도 모든 임원들이 구회의 다양한 사업을 차질없이 수행하며 원활한 회무를 진행했다고 판단한다”며 집행부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회원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것은 안정적인 회무 시행에 도움이 된다. 기존 회원은 물론 신규회원과 만남의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2024년도 양천구회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이어진 안건토의에서는 ‘경조사비 거출 방안 조정 및 지급규정 개정의 건’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고, 차기 이사회에서 세부 사항을 수정·보완해 보고하는 것으로 통과됐다.

 

아울러 이날 임원개선을 통해 최준규 부회장을 신임회장으로 추대했으며, 윤일권·최인곤 부회장, 박세환 총무이사를 각각 선출했다. 신임감사에는 박범석 前회장과 박주석 전임회장을 선임했다.

 

이번 정기총회를 끝으로 임기를 마무리하게 된 박주석 회장은 “집행부 임원들이 구회 발전을 위해 함께 애써준 덕분에 임기를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고, 좋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큰 영광이었다”면서 “새롭게 시작하는 신임 집행부에도 변함없는 응원과 박수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양천구회 총회에는 서울시치과의사회 한송이 부회장과 양준집 재무이사, 양천구보건소 김요한 의약과장과 이현선·서영아·이정연 주무관 등이 참석해 총회 개최를 축하했다.

 

[INTERVIEW] 양천구회 최준규 신임회장

 

“말보다 행동으로 실천하는 회무 위해 최선”

 

신임회장으로서 소감은?

총무이사를 맡으며 구회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후, 지금까지 많은 선배님들과 회원들의 응원과 격려로 큰 에너지를 받아왔다. 양천구회는 타 구회에 비해 분위기가 좋은 구회라 자부한다. 우리 구회만의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개인적으로는 말보다는 행동이 앞서는 성격이다.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행동으로 결과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

 

구회 주요 추진 사업 계획은?

먼저 구회 업무가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구·반회 단톡방을 잘 이용해 회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회원들이 다른 것에 신경쓰지 않고 본연의 업무인 진료에만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

 

최근 초저가 임플란트 등 불법광고로 개원가의 피해와 불만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법적 규제를 교묘하게 벗어나는 불법광고로 주변 치과에 피해를 주는 치과에 대해 ‘노 머시(No Mercy)’, 즉 자비가 없는 룰을 적용해 법의 테두리 안에서 제재를 받을 수 있도록 양천구회 역시 적극적인 대처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신규회원들이 양천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양천구청 및 양천구보건소와도 지금까지와 같이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도록 노력하겠다.

 

 [양천구회 신임집행부 주요 임원]    

 ●부회장 : 윤일권·최인곤      

 ●총무이사 : 박세환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