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치과’ 숨은 고수들 비기 공개

2024.03.04 13:12:28 제1054호

디지털치의학회 지난 2월 25일 학술대회 성료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대한디지털치의학회(회장 김형섭·이하 KADD)가 지난달 25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유광사홀에서 ‘2024년 종합학술대회’를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학술대회는 ‘Unlock your di­gi­tal potential!-디지털 포텐 터뜨리기’를 대주제로 삼고, 관련 분야의 유명 연자는 물론, 숨은 고수들이 강연에 나서 자신만의 디지털 치과 만들기 노하우를 가감없이 공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디지털 베이직 세션에 나선 표세욱 교수(강남세브란스치과병원)와 이희경 원장(이희경덴탈아트치과)은 각각 ‘Digital Smile Design’, ‘Digital Pho­to­graphs’를 다뤘다. 그야말로 디지털의 기본 개념과 임상 적용에 관한 가장 기본적인 지식을 얻고, 각 연자만의 노하우까지 접할 수 있는 기회였다.

 

이어 디지털 임플란트 세션은 김범수 원장(비욘드치과), 나태호 원장(강산치과), 천세영 원장(디지털허브치과)이 연자로 나섰다. 김범수, 나태호 원장은 ‘Digital을 이용한 임플란트 전악수복’을 주제로 공동강연을 펼쳤고, 천세영 원장은 오차없는 서지컬 가이드 디자인 노하우를 공유했다.

 

노관태 교수(경희치대)와 정유석 원장(디지털프라임치과)이 연자로 나선 디지털 덴처 세션에서는 디지털 총의치 치료의 새로운 접근이 제시돼 주목을 받았다.

 

이날 마지막 세션은 김재영 교수(연세치대)와 고수현 원장(제주형제치과)이 첨단 디지털 치과장비 및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진단 및 치료방법을 다루면서 대미를 장식했다.

 

이번 학술대회를 주관한 KADD 김선재 학술이사는 “이번 학술대회는 디지털 분야 최고수로 불리는 유명연자부터 숨은 고수로 불리는 지역 연자들이 참여해 자신만의 비기를 공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무엇보다 디지털에 관심있는 임상의들에게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달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를 끝으로 임기를 마친 KADD 김형섭 회장은 “임기 마지막 학술대회를 많은 회원과 치과의사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이번 집행부 마지막 학술대회로 어느 때보다 최선을 다해 준비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제는 KADD가 디지털 치의학을 대표하는 학회로서 그 역할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할 때다. 아무쪼록 새로운 집행부가 KADD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KADD 정기총회에서는 차기회장인 이양진 교수가 신임회장으로 취임했으며, 차기회장에는 허수복 부회장이 선출됐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