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전문가로 거듭나기

2012.10.29 09:21:10 제515호

IPI, 2013 상반기 임플란트 워크숍

함병도 원장(카이노스치과)이 메인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는 IPI (Institute of Periodontics and Implant Dentistry)가 내년도 상반기 ‘IPI 임플란트 워크숍’ 일정을 공개했다. 내년 상반기에 주요 일정이 잡혀있지만, 이번 워크숍은 다음달 10일부터 시작된다.

 

IPI 측은 “IPI 임플란트 프로그램은 서로 다른 전문분야의 연관성을 위한 multidiscliplinary approach를 강조하는 독특한 교육과정”이라며 “그 동안 임플란트 시술에 있어 치주, 보철, 외과, 교정 등 각 전문분야와의 연관성이 어려워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면 이번 워크숍은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임상에서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싱글 케이스부터 다수 치아 결손 사례까지, 수술부터 보철물 완성에 이르는 전 과정을 다루게 된다. 

 

IPI 측은 “임플란트 중급자 과정에서 다루는 site preparation과 상악동 골증대술은 물론 임플란트 오버덴처까지 다룰 예정”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함병도 원장을 비롯해 성무경(목동부부치과), 김신구(하얀치과), 이대희(송명구·이대희서울치과), 정경욱(에이플러스치과) 등 총 8명이 연자로 나선다.

◇문의:02-565-6005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