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증례발표로 심포지엄 ‘풍성’

2015.11.09 15:58:03 제658호

한국임상교정연구회, 오는 21일 첫 학술행사

한국임상교정연구회(회장 정세영·이하 임상교정연구회)가 주최하고, 한국임상교정아카데미, 스피드덴탈, 바른교정문기공소가 후원하는 ‘2015 임상교정 심포지엄 및 증례발표회’가 오는 21일 나이아가라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그간 한국임상교정연구회에서 연수를 마친 회원들의 증례발표 형식으로 진행된다. 총 6명의 연자가 나서 각각 하나의 주제 발표와 두 개의 증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먼저 정세영 회장은 ‘3급 부정교합 교정치료 시 주의사항’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MEAW를 이용한 3급 부정교합 치험례 △SAS를 이용한 3급 부정교합 치험례를 소개한다. 이어 이계혁 원장(송도이안치과)은 ‘돌출입을 주소로 내원한 성인교정환자에서 발치교정 시 주의사항’에 대해 강연하고, △High angle 성인환자의 발치 치험례 △이소맹출을 보이는 성인교정환자 발치 치험례 등의 증례를 살펴본다.

 

‘단안모를 보이는 환자에서 발치교정 시 주의사항’을 강연할 박성미 원장(민치과)은 △돌출입을 주소로 성인교정환자 발치 치험례 △단안모를 보이는 2급 부정교합 발치 치험례 등을 공개한다. 안종우 원장(안종우치과)은 ‘골격성 3급 경향을 보이는 성인교정환자에서 발치치료 시 주의사항’을 소개하고, 이에 관한 발치 증례를 공유한다.

 

이외에도 진선문 원장(목동이안치과)과 전만배 원장(e바른치과)이 연자로 나서 각각 ‘성인교정환자에서 제2대구치 발치에 대한 고찰’과 ‘골격성 3급 수술교정환자의 술전 교정치료 시 주의사항’을 주제로 강연한다.

 

임상교정연구회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대외적으로 연구회를 알리는 첫 번째 행사라는 남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창립 기념 학술대회를 겸하는 만큼 등록비 없이 심포지엄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 02-2619-2275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