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부, 남양주 특수학교 찾아 의료봉사

2015.11.16 14:39:25 제659호

검진, 교육, 불소도포까지 꼼꼼히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정진·이하 경기지부)가 남양주 경은학교를 찾아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경기지부는 지난해부터 도내 장애우학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는 ‘행복 나누기’를 테마로 정신지체 공립 특수교육기관인 경은학교를 찾았다.


지난 5일 경기지부 및 구리·남양주분회 임원 및 회원, 경기도간호조무사회, 남양주보건소 관계자 등 40여명은 경은학교를 찾아 총 31개 학급, 192명의 학생들에게 구강검진 및 일대일 칫솔질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칫솔질이 서툰 유치원부터 초·중학교 학생 112명에게는 전동칫솔을 증정하고, 고등학교와 전공과에는 구강용품 세트를 전달해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왔다. 이날 칫솔질 교육 중에는 수원과학대 및 수원여대 치위생과가 제작한 치아사랑 UCC를 상영해 관심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학급별로 검진과 진료기록부 작성, 교육은 물론 불소도포까지 충실하게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경기지부 관계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은 불소도포에도 거부감이 많아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면서 “정진 회장을 비롯한 임원 및 관계자들이 다정다감하게 설득하고 이끌면서 모든 학생들에게 예방치료를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지부는 지난해 의료봉사를 진행한 바 있는 새솔학교에도 올해 전동칫솔 20개를 기증하며, 앞으로도 지속될 ‘행복 나누기’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