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치과, 수복을 말하다’ 열기 가득

2015.12.03 14:16:48 제662호

CDC어린이치과, 제11회 오픈세미나 성료

CDC어린이치과(대표 원장 이재천·이하 CDC)가 지난달 29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오픈세미나를 개최했다. ‘소아치과, 수복을 말하다’를 주제로 열린 이날 세미나에는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세미나에서 이재천 원장은 ‘소아청소년의 연령별 위험도에 따른 최소 침습적 수복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 원장은 객관적 지표에 근거한 우식 위험도로 환자군을 나누고, 이에 상응하는 진료 프로토콜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김성기 원장(해운대 CDC)은 ‘소아치과에서의 치과용 미세현미경의 활용’을 통해 미세광학현미경을 이용한 정밀 치수치료 과정을 설명했다. 마지막 연자로 나선 현홍근 교수(서울치대)는 ‘교과서에는 안나오는 새로운 소아 심미 수복재료 이야기’에서 임상 소아치과의사의 관점에서 바라본 심미 수복치료 술식과 그 재료에 대한 평가를 가감 없이 전달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이번 세미나는 문자서비스를 이용해 참가자의 질문을 유도하는 한편, 세미나 후반부에 마련된 패널 토의 시간은 연자와 참석자가 모두 참여하는 토론의 장이 됐다. 이재천 원장은 “소아치과 분야에서 다양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연자가 한 자리에 모여, 소아 수복치료의 최신 지견과 미래를 조망해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참석자들의 의견을 십분 반영해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 공유의 장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