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White C.O.R.E 포럼, 학술-임상 균형

2015.12.14 15:29:28 제663호

지난 6일, 100여명 참석…정례화 계획도

‘제1회 SSWhite C.O.R.E 포럼’이 지난 6일 서울대치과병원 강의실에서 개최됐다.


‘보철 & 근관치료’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메트로덴이 주최한 첫 번째 세미나였음에도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강연은 △예후를 보장하는 CAD/CAM Prep.과 소재의 선태(김희철 원장·화이트치과) △Tooth Preparation(신주섭 원장·미치과) △NiTi 파일을 사용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근관치료(장석우 교수·경희치대 보존과) △적절한 Bur 사용으로 Access Opening 쉽게 하는 법(신동렬 원장·강남루덴치과) △근관치료에 어떤 NiTi를 써야 좋을까(라성호 원장·서울미소치과)를 주제로 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APEX 근관치료연구회 연자들이 대거 참여해 학문적인 측면에서의 만족도도 높였고, 실제 임상에서 사용하는 재료에 대해 보다 직접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최근에는 APEX Endo Access Kit가 출시되는 등 개원의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방안이 확대되고 있는 단계다.


메트로덴 관계자는 “첫번째 포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치과의사들이 찾아준 데 대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보존, 근관, 보철학 등 3가지 주제로 세미나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내년에는 보다 체계적인 학술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