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선제’만을 위한 공청회 열린다!

2016.01.13 14:29:29 제666호

오는 21일, 서치 선거제도 개선 공청회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권태호·이하 서치) 회장단 선거제도 개선 2차 공청회가 오는 21일 오후 7시부터 치과의사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2차 공청회는 대회원 설문조사 결과 압도적 지지를 받은 직선제에 국한해 진행되며 투표방식 등 보다 세부적인 내용을 다루게 된다.


1부 개회식 이후 서치 조정근 정책이사의 사회로 진행될 2부 패널 발표 및 상호토론에는 서치 선거제도개선특위 정관서 위원이 투표방식에 대해, 장일성 위원은 선출직 부회장 수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치과의사협회 송이정 변호사가 타의약인단체와 직능단체에서 당선인의 인정에 대해 발표하고, 서치 이호천 고문변호사는 직선제 회칙개정을 위한 법률적 검토와 추진방법에 대해 청중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패널 발표 및 상호토론 이후에는 약 30분에 걸쳐 질의응답이 진행될 계획이며, 공청회 이후에는 현장에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선거제도 관련 설문조사를 이뤄진다.


서치 조정근 정책이사는 “서치 선거제도개선특위는 그간 9차례의 회의를 가졌고, 그 결과물인 특위안을 마련한 상태”라며 “이번 공청회는 직선제 세부내용을 정하기 위한 자리인 만큼 관심있는 많은 회원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치 선거제도개선특위는 특위안으로 선거제도는 직선제를, 회장 및 선출직 부회장 수는 1+1을, 투표방식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배제한 직접투표 방식을, 당선인의 인정은 직선제 직접투표 방식을 고려해 과반수 이상의 유효득표 획득자가 아닌 다득표자를 인정하는 방식을 특위안으로 제안한 상태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