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교육 사이트 ‘덴탈빈 닷컴’ 오픈

2016.09.26 15:30:03 제698호

온라인 동영상 세미나 활성화 기대

 

치의학 온라인 교육 전문회사 덴탈빈(대표 박성원)이 임상 강의 및 수술, 치료 과정 동영상을 담은 온라인 교육 사이트 ‘덴탈빈 닷컴(www.dentalbean.com)’을 오픈했다.

 

덴탈빈 측은 “덴탈빈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치과의사들의 열린 배움의 장으로, 환경, 지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형태의 교육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덴탈빈은 치의학 임상 연구센터, 온라인 교육, 정보 공유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치의학 발전에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독창적인 교육프로그램과 치의학 분야의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해 배움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 차 있는 치과의사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덴탈빈 닷컴에서는 유료는 물론 무료 동영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유료 동영상 콘텐츠인 ‘Premiun Clinical Lectures’ 코너는 ‘Lectures Series’와 ‘Special Lectures’로 구성돼 있는데, Lectures Series는 임플란트 베이직코스 및 사이너스 코스 등 오프라인 강의를 그대로 온라인으로 구현했다. 이에 짧게는 10강에서 길게는 50강에 이르는 다양한 임상 교육 동영상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Special Lectures는 특정 주제를 가지고 임플란트 전 분야를 아우르는 특강 형태로 구성됐다. 특히 주목할 점은 덴탈빈 닷컴에서는 국내 내로라하는 유명 연자들의 강연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

 

덴탈빈 닷컴에 포진해 있는 연자진을 보면, 임플란트 분야 라이브 서저리의 대가인 조용석 원장을 비롯해 전인성·김세웅·이대희·김기성 원장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 연자들은 임플란트 진단, 시술, 보철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 밖에 덴탈빈 닷컴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가 강의하는 치의학 전문 자료는 물론, 국내 임플란트 전문 업체들이 제공하는 동영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사이트를 구성했다.

 

덴탈빈 닷컴은 이번 동영상 교육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신규회원 가입 시 모든 회원들에게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 포인트 3만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덴탈빈 관계자는 “이번 국내 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사이트를 확대, 전 세계 치과의사들을 상대로 한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관계자는 “치의학 온라인 교육 전문회사인 덴탈빈은 올해 1월 설립됐으며, 지난달 10일 온라인 동영상 전문 사이트를 정식 오픈했다”며 “덴탈빈은 전세계 치과의사들의 열린 배움의 장으로, 새로운 형태의 교육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임상연구센터 및 독창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치의학 발전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문의 : 070-4644-8466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