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를 부탁해 46] 김세웅 원장(22세기치과)

2017.02.23 15:26:56 제719호

“온라인으로 세미나 사각지대 해소”

치의학 임상연구 및 온·오프라인 교육 웹사이트 ‘덴탈빈’이 다음달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첫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It's All About Timing’을 대주제로  열리는 심포지엄에서 ‘Timing to form screw access hole on occlusal surface’를 주제로 강연에 나서는 김세웅 원장을 만나봤다.

 

덴탈빈의 코어멤버로 활동하고 있는 김세웅 원장. 온라인 임상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덴탈빈의 취지에 대해 “배움의 사각지대에 있는 국내 및 해외 치과 관련 종사자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온라인을 통해 해소시켜주는 데 있다”고 밝혔다.

 

그는 “치대를 졸업한 후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 등에서 수련을 받지 못한 대부분의 임상의들은 임상을 하면서 실제로 여러 난관에 봉착하기 마련”이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오프라인 세미나에 문을 두드릴 수밖에 없는 실정이지만, 이는 시간적 지리적 제약이 매우 많은 게 사실”이라고.

 

온라인을 통한 양질의 임상교육 동영상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덴탈빈은 이 같은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접근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김 원장은 “그렇다고 해서 대충 찍어서 인터넷에 대충 올리는 것을 생각한다면 오산”이라며 “덴탈빈의 동영상 서비스 퀄리티는 해외 유명 사이트에 버금간다고 자부한다. 임플란트 및 보철 등 국내 유명연자들이 포진해 있고, 양질의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최고의 팀을 영입했다”고 말했다.

 

이번 덴탈빈 론칭 기념 심포지엄에서는 디지털 서지컬 가이드, 임플란트의 외과적 접근을 비롯한 보철과 교합 관련 지견을 한 자리에서 섭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관련 분야의 국내 유명 연자 9명이 토론과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세웅 원장은 김기성 원장(남상치과)과 함께 디베이트 형식으로 임플란트 보철의 궁금증 해결에 나선다. 김세웅 원장은 “이번 강연에서는 그 동안 많은 환자를 통해 얻은 결과물을 공유하고자 한다”며 “‘왜 보철물 디자인을 이렇게 할 수밖에 없었는지’ 임상 프로토콜을 통해 많은 임상의들이 겪는 스트레스 풀어주는 것이 이번 강연의 목표다”고 전했다.

 

한편, 2017 덴탈빈 심포지엄은 덴탈빈 홈페이지(dentalbean.com)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된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