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후원 ATC Annual Meeting, 오는 26일

2017.03.09 13:51:49 제721호

GBR, 라이브 서저리로 통찰력 보장

A.T.C임플란트연구회(디렉터 오상윤·이하 ATC)가 주최하고 신흥이 후원하는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7’이 오는 26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열린 행사에서 청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오상윤 원장의 라이브 서저리는 올해 더욱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상윤 원장은 “이번 GBR 강연회는 강의와 토론, 라이브 서저리가 하나로 이어지는 이전에 없던 새로운 미팅이 될 것”이라며 “나이가 들수록 치주질환이 많이 발생할 수 있고 골결손이 커지는데 이 같은 환자들의 수요가 증가할수록 GBR을 제대로 배워야 이러한 흐름에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신흥이 처음으로 후원한 ATC 애뉴얼 미팅은 라이브 서저리 전 치료계획부터 실제 수술이 어떤 과정으로 진행되는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수술 후에는 피드백 및 토론을 진행해 수술 전·후 전 과정을 통해 임플란트에 대한 개념과 실전 감각을 배워갈 수 있는 세미나로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신흥은 지난해 3월 ‘A.T.C 임플란트연구회-신흥양지연수원 상주학술단체 조인식’을 통해 상호 협력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A.T.C 임플란트연구회의 활발한 학술 활동에 대한 최우선적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신흥과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애뉴얼 미팅에 대해 오상윤 원장은 “지난해 진행된 세미나에서의 개선점은 보완하고 학술적, 임상적 내용은 더욱 탄탄하게 보충했다”면서 “지난 한 해 동안 ATC에서 신흥 임플란트를 사용하면서 여러 임상 결과가 입증됐고, 긍정적인 피드백이 이뤄졌기 때문에 신흥 임플란트에 대해 신뢰감도 높아졌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