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를 부탁해] 차현인 원장 (백상치과)

2017.04.03 15:51:34 제724호

투명교정 전 과정, 컨트롤해야”

교정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와이어 교정 뿐 아니라 투명교정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특히 투명교정은 심미적일 뿐 아니라 위생적이기 때문에 모든 연령층에서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교정치료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 가운데 차현인 원장(백상치과)이 성제호 기공소장(유투스투명교정기공소)과 함께 ‘투명교정 아카데미 집중 코스’ 세미나에 나선다. 지난 1일을 시작으로 오는 22일까지 자인텍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매년 봄·가을에 진행되는 정기세미나로 올해는 투명교정의 기본적인 매뉴얼과 디지털 프로세스까지 접목, 업그레이드 된 내용으로 참가자들에게 투명교정의 임상과 기공, 원리와 실제를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는 강연을 준비했다.


“이전에는 장치를 기공소에 많이 의존했다면, 이젠 치과의사가 투명교정치료에 대한 원리, 임상, 환자 관리 등 치료 전 과정을 전반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한다.”


차현인 원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투명교정의 노하우 모든 것을 방출할 생각이다. 차 원장은 “기존에는 수작업 기공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연을 꾸렸다면 이번 강연에는 디지털 기공도 포함시켰다. 물론 디지털이라는 것도 수작업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수작업을 강화하면서 디지털 기공도 응용할 수 있는 방법 등 전반적인 흐름을 소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참가자들이 직접 기공을 해보는 기공실습 시간을 마련, 기공의 감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방침이다. 기공실습에서는 실제 환자의 석고 모형을 가져와 셋업하는 시간을 가지며, 이후 셋업한 모형을 투명교정 기공소에서 실제 Clear Aligner로 제작·완성해준다는 계획이다.


임상에서 벌어지는 일에 예민하고, 그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업데이트 된 강연을 꾸려나가는 연자가 돼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는 차현인 원장.


차 원장은 “투명교정과 와이어교정은 서로 장단점이 있는 만큼 함께 갈 수 밖에 없다. 투명교정은 기존의 교정을 도와줄 수 있는 중요한 틀이다. 예전에는 유지할 때만 쓰는 부수적인 치료법이었다면, 이제는 중요한 교정치료 방법 중 하나이지 않나”라며 투명교정치료의 앞날을 짚었다.


한지호 기자 jhhan@sda.or.kr

한지호 기자 jhhan@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