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부, 여성 치과의사들과 간담회

2017.07.10 14:15:52 제737호

여성 정책 개발, 지원방안 확대돼야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양근·이하 경기지부)가 여성 치과의사들의 참여확대를 위한 노력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경기지부는 지난달 29일 경기지부 여성 치과의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기지부 곽정민 부회장을 비롯해 시군분회 여성치과의사회 회장 및 대표들이 참석해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분회별로 여성 회원들을 위한 별도의 모임을 지원하는 등 분위기가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경기지부가 여성 치과의사들을 위한 정책개발에 나서줄 것을 기대했다.


임신, 출산, 육아에 전념하는 시기에는 회비를 감면하는 등 처우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으며, 각계각층에서 재능을 발휘하고 있는 여성 치과의사들의 활약을 지원하는 방안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대한치과의사협회와 경기지부에 여성회원 관련 공약을 잘 이행해줄 것을 당부하며, 3개월에 한번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경기지부 최양근 회장은 여성 부회장을 중심으로 한 여성위원회 신설을 선거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어 여성 회원들의 회무 참여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