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마스터코스 레벨 인증평가 ‘도입’

2026.01.24 11:24:44 제1146호

실전 임상까지 책임지는 단계별 인증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이하 오스템)가 마스터코스 레벨 인증평가제도를 도입하고 교육 수료 후 실전 임상 단계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임플란트 실전 역량 강화와 임상 적용 수준을 체계적으로 파악해 보다 정밀한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 치과의사와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라는 설명이다.

 

이에 오스템은 지난 2024년 1월부터 2025년 6월까지 임플란트 마스터코스(베이직/수술/보철)를 수료한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레벨 인증 평가를 실시, 임플란트 케이스(식립 후 보철 완료 기준)의 난이도에 따라 레벨 1부터 레벨 4까지 단계별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제출한 케이스를 토대로 오스템치의학연구원의 검증 및 평가를 거쳐, 조건을 충족할 경우 레벨별 인증서와 인증패가 수여되는 방식이다.

 

오스템은 마스터코스 수료 이후 실전 임상 경험이 부족한 임상의들을 위해 청강 제도와 라이브 서저리를 통한 재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는 단순한 교육 제공을 넘어, 실제 임상 현장까지 함께한다는 파트너십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레벨 인증 평가에는 총 31명의 연수원장이 참여했으며, 향후 분기별로 정기 운영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방법과 세부 내용은 오스템임플란트 OIC연수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식립 레벨 인증 제도는 임플란트 마스터코스를 통해 축적한 임상 역량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고, 치과의사의 실력을 단계별로 인정하기 위해 도입한 시스템”이라며 “교육수료 이후에도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전 임상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