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미세기공 공존, 빠른 흡수 기여

2017.11.27 15:45:06 제755호

신흥 ‘MaxPore’, 즉시 식립 등 다양한 골이식술에 유용

신흥이 뛰어난 품질의 골이식재 ‘MaxPore(제조원 : 미국 Sigma- graft)’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흥에 따르면 ‘MaxPore’는 거대 기공과 미세 기공이 공존하는 것은 물론 중간 사이즈의 Mesopore가 존재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상호 연결된 Macro, Meso, Micro Pore는 대량의 혈액과 성장인자를 공급하는 통로 역할을 하며, 빠른 흡수와 우수한 골질 형성을 돕는다.

 

인체뼈와 화학적·구조적으로 적합하다는 점도 ‘MaxPore’의 장점 중 하나. 우리 인체는 다공성 골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MaxPore’의 구조 역시 이와 유사해 조골세포에 의한 골기질 형성 및 골석회화 촉진을 원활하게 하는데 탁월하다. 덕분에 여러 치과질환이나 외상, 질병에 의한 퇴화 등 골결손부 발생 시 신생골을 형성하는 역할도 충실히 해낼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여타 제품도 마찬가지겠지만, ‘MaxPore’를 제조하는 Sigma- graft사에서도 엄격한 과정을 통해 품질관리에 힘쓰고 있다. 우선 호주의 청정축산농가에서 자연 방목상태로 키운 소의 뻐만을 취급한다. 이렇게 키운 소뼈에서 100% 섬유질뼈(Cancellous Bone)를 대상으로 천연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Natu- ral HAp) 성분을 추출한다.

 

추출된 성분은 임상 적용 시 면역적 거부반응이나 염증반응이 없도록 제조된다. 신흥 관계자는 “공정과정에서 기준에 맞지 않는 제품은 과감히 파기할 정도로 최상의 품질을 갖추는 데 각별한 신경을 쏟고 있다”며 “GAMEX와 YESDEX에서 적극 홍보한 결과 개원가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문의 : 080-819-2261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