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MTA 유준상 대표, 일본서 세미나

2017.12.28 14:24:55 제759호

근관내이식술 개념, 일본서도 관심

바이오MTA 대표이자 신개념 근관내이식술 관련 활발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준상 원장(유치과병원)이 지난 17일 일본 개원의들의 초청으로 일본 현지에서 MTA  핸즈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유준상 원장과 일본의 다카다 선생이 메인 연자로 나섰다. 다카다 선생은 ‘Vital pulp therapy’에 대한 이론 강의를 펼쳤고, 이어 유준상 원장은 ‘MTA Monoblock’에 대해 다뤘다. 유 원장은 약 3시간에 걸쳐 이론은 물론 핸즈온 교육을 진행했다.

바이오MTA사가 개발한 RetroMTA는 지난 2014년부터 일본 내 판매 허가를 받은 바 있다. 따라서 이번 세미나는 빠른 경화시간을 가진 RetroMTA의 개발자와 유저가 실제 임상케이스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의견을 교류했다는 측면에서 매우 의미가 컸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유준상 원장은 “해외에서 MTA 단일 재료를 가지고 세미나를 진행한 것은 처음”이라며 “일본 현지 치과의사들이 MTA를 활용한 치과진료에 대해 많은 관심과 적극적으로 접근하려는 것에 놀랐다. 앞으로도 자연치아를 살리는 술식 및 재료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