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98 버전 ‘Andwin2u’ 서비스 종료

2018.07.02 16:34:03 제783호

앤드컴, AndwinPlus 또는 plusAlpha로 업그레이드 해야

치과 보험청구 프로그램의 대표주자 앤드컴이 ‘Andwin2u’ 서비스 지원을 지난달 30일자로 종료했다. 

앤드컴에 따르면 기존에 사용돼온 Andwin2u는 1998년 ‘윈도98’에서 설계된 프로그램으로, 이미 절판된 지 오래됐다. 현재는 AndwinPlus 또는 plusAlpha 프로그램이 활용되고 있는 만큼 서비스 기간 내 업그레이드해 사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서비스 지원기간이 종료되면 달라지는 보험청구 내용이 적용되지 않아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인 만큼 빠른 전환이 필요하다.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희망하는 치과는 ‘앤드컴 1:1 고객센터’로 신청하면 앤드컴에서 치과로 전화를 해 원격으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치과에서는 AndwinPlus 또는 plusAlpha 프로그램 중 선택만 하면 손쉽게 처리된다.

한편, 앤드컴의 AndwinPlus, plusAlpha 프로그램은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인 제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틀니나 임플란트 청구 시 공단등록은 클릭만으로 가능하고, 개인정보동의서 사인은 카드단말기 또는 서명패드 사인으로 보관해 종이문서를 보관할 필요가 없어진다. 

또한 신흥이나 바텍 장비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은 차트에서 바로 볼 수 있으며, 치과명과 전화번호가 인쇄된 진료비 정보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늘어나는 사보험 업무와 관련해 보험사 또는 환자 요청시 진료항목별 진료비 세부내역서 발행이 가능하며, 랜섬웨어 등 메인 컴퓨터 고장에 대비해 2대의 컴퓨터에 자동분산 백업도 지원한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