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Vs. 전통 수술 동시 비교

2018.07.03 14:56:46 제783호

홍콩 오스템미팅, 두 개 라이브 서저리를 동시에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지난달 9일과 10일 양일간 홍콩에서 ‘OSSTEM Meeting 2018 Hong Kong’을 개최, 현지 치과의사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홍콩 오스템 미팅은 ‘Simple is the Best’를 주제로 임상강연과 토론식 강의, 라이브서저리 등이 진행됐다.

 

첫 세션은 조용석 원장(22세기서울치과)과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이 ‘발치 후 임플란트 즉시식립’에 대한 각각의 지견을 펼쳤다. 이어 홍콩의 유명 연자인 Dr. Patrick Wu가 ‘즉시식립과 즉시부하’를 다뤘다.

 

두 번째 세션은 오스템 미팅에서 첫 시도하는 라이브 서저리 2건의 동시중계가 진행됐다. 동시중계 라이브서저리는 정종철 원장(샘모아치과)과 이인우 원장(서울플란트치과)이 유사한 케이스의 환자를 섭외해 진행됐다. 두 원장은 각각 전통적 방식 수술과 디지털 가이드 방식의 수술을 동시에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이대희 원장(이대희서울치과)이 ‘Flap Coverage technique’을, 김세웅 원장(22세기서울치과)이 ‘부분무치악 임플란트 수복에서의 유의점’을 각각 강의했다.

 

이날 홍콩 오스템미팅에서는 홍콩 현지 연자들의 강연도 주목을 받았다. Dr. Edmond Chan이 ‘Crestal Lift’를 주제로 강의에 나섰고, 이어 홍콩 치과교정협회 회장인 Dr. Wong Wai Kwong이 ‘임플란트를 활용한 교정치료’를 강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강연장 외부에 마련된 전시부스에서는 임플란트를 비롯해 디지털 덴티스트리 제품군, 유니트체어 K3 등 오스템의 주력 제품이 전시됐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