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삼 원장 임플란트 원데이 코스

2018.10.22 11:39:42 제797호

11월 11일은 ‘임플란트 데이’

치과보험청구, 사랑니발치 등 교육 세미나와 저서 집필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김영삼 원장(강남레옹치과)이 이번에는 ‘임플란트’ 세미나를 진행한다.

다음달 11일 덴티스 서울본부 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김영삼 원장의 하루만에 끝내는 11월 11일(임플란트 데이)-임플란트 완전정복’을 주제로 내세웠다.

김영삼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하루 만에 임플란트 식립부터 보철까지 그 핵심만으로 콕 집어 볼 생각”이라며 “임플란트 치료가 치과운영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개원의들이 가지고 있는 임상과 경영에 대한 고민을 한 자리에서 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영삼 원장은 임플란트 최신 트렌드를 제시해 주는 차원에서 임플란트의 과거와 현재를 우선 짚고, △디지털 임플란트의 현재와 미래 △한국인의 임플란트에 관한 특성에 대해 △어떤 세미나가 개원의에게 좋은 세미나일까? △Easy·Simple·Safe·Economic 임플란트란? △임플란트의 올바른 선택 등에 대해 논할 예정이다.

성공적인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임상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김 원장은 ‘임플란트의 길이는 얼마가 적당한가?’를 언급하고, △임플란트 굵기는? △임플란트 성공의 핵심은 위치와 방향 △그보다 더 중요한 건 높이 △어버트먼트의 길이와 모양 △장기적 예후를 위한 크라운 형태 등을 살펴볼 계획이다.

그는 ‘임플란트의 ESSE 수술’을 통해 핵심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으로, 김영삼 원장이 생각하는 가장 좋은 멤브레인은 무엇인지, 골이식재의 종류와 선택 기준도 소개한다. 또한 ‘Sinus Lateral Approach 꼭 필요한가?’를 다루고 김영삼 원장 스타일 ‘ESSE Sinus approach’를 제시한다.

이 밖에 ‘장기적 예후를 위한 ESSE 수술’, ‘Vestibule & Keratinized Gingiva’, ‘김영삼 원장의 접선 이론’ 등 그가 쌓아온 임플란트 임상 성공 노하우를 가감 없이 공개한다. 특히 그는 임플란트 성공의 핵심으로 △임플란트 실패의 종류와 원인분석 △peri-im plantitis의 원인과 치료 △임플란트의 계속관리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는 이론 강의뿐만 아니라 핸즈온 시연도 진행될 예정으로, 모형 실습에서는 치아 부위별 올바른 식립 위치 선정과 김영삼 원장의 식립 노하우가 공유될 전망이다. 김영삼 원장은 “세미나에서는 그야말로 임플란트 임상의 핵심만을 다룰 예정”이라며 “특히 치과경영과 밀접한 임플란트 임상을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노하우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