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TH’,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2018.12.06 14:28:49 제804호

덴티스, 글로벌 디지털 시장서도 각광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자체 개발한 치과용 광경화성 3D 프린터 ‘ZENITH’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덴티스 관계자에 따르면 ZENITH D와 ZENITH U는 ‘2018 세계일류상품’에서 시장성과 성장성을 토대로 현재 세계일류상품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평가받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지난 6월 출시된 DLP 3D 프린터 ‘ZENITH D’는 출력이 빠를 뿐만 아니라 모든 면적에서 균일한 출력이 큰 장점이다. 최적의 출력 조건을 유지하는 수조 Heating 기능과 고정밀 적층이 가능한 Z-Axis Actuator를 비롯해 슬라이딩 방식의 수조와 마그네틱 도어형 윈도우 등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고 덴티스 측은 설명했다.


‘ZENITH U’는 고감도 레이저를 사용하는 SLA 방식의 3D 프린터로, 정확한 마진과 교합면 구현으로 환자별 맞춤형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고품질의 F-theta 렌즈 적용으로 왜곡 및 오차를 최소화하고, 갈바노미터, 레이저를 사용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덴티스 측은 “글로벌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ZENITH’의 글로벌 입지를 더욱 견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