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 유럽 CE인증 ‘획득’

2019.02.14 11:42:45 제812호

BonePlant, EZ-seal 안전성 검증



에스겔(대표 이재준)이 생산하는 합성골 뼈이식재 ‘BonePlant’와 근관충전재 ‘EZ-seal’이 지난달 28일 유럽연합의 통합 안전인증인 ‘CE(Communaute Euro peenne)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은 유럽연합(EU)이사회의 안전, 건강, 환경 및 소비자보호와 관련해 개정한 지침이 더욱 세밀해지고 엄격해진 가운데 의료기기 중 심사등급이 가장 높은 ‘CLASS 3’인 골이식재 ‘BonePlant’가 제품의 안정성과 효과 우수성을 검증받은 것으로 의의가 깊다.

또한 근관충전재 ‘EZ-seal’이 CE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며 추후 에스겔의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스겔은 “국내외 전시회를 통한 다수의 수출상담이 CE인증을 기점으로 유럽, 동남아시아로 확대되고 있다. 이에 이번 인증은 매우 뜻 깊다”며 “중장기적으로 FDA 승인을 준비해 미국 시장으로 활로를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