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수·황종민 원장의 실전 노하우 공유

2019.07.19 11:56:51 제833호

지난 13일, 제3회 올소턱교정세미나 개최

올소치과·구강악안면외과 권민수·황종민 원장의 임상노하우를 만날 수 있는 ‘제3회 올소턱교정수술 세미나’가 지난 13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올소턱교정수술세미나는 턱교정수술의 임상에서 접하는 다양한 사례를 정리하고, 턱교정수술에 대한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시간이다. 구강악안면외과의사뿐만 아니라 턱교정수술에 관심있는 모든 치과의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만큼 개원가의 이해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권민수 원장의 ‘3D 양악수술 2.0’, ‘턱교정수술 환자의 사랑니, 언제 빼고 언제 남기는가?’ 강연과 황종민 원장의 ‘기능과 심미를 동시에 잡는 양악회전술의 모든 것’, ‘CASE of the Year 2019’ 강연으로 집중도를 높였다.

 

2012년부터 3D 양악수술을 본격적으로 시행해온 권민수 원장은 양악수술에 적용되는 디지털 기술에 대해 그 한계와 해결방안을 공개했고, 턱교정수술 시 사랑니 발치 시점에 대한 구체적인 노하우를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황종민 원장은 최근 가장 많이 활용되는 양악회전술의 기능적, 미용적 효과와 접목방법에 대해 소개했고, 흥미로운 임상케이스를 선정해 초진 상담부터 치료과정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재구성한 강연으로 관심을 모았다.

 

참석자들은 “턱교정수술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흥미로웠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및 수련의들이 궁금해하는 3D 수술분석에 대해 깊이있게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 “양악수술 시 계획과 수술 후 변환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교정과의사들에게도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올소치과·구강악안면외과 권민수·황종민 원장은 “치과의 이름을 걸고 하는 세미나인 만큼 턱교정수술의 최신지견을 다룰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준비하고 있다”면서 “매년 발전된 모습으로 임상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