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영남권 치과 큰 잔치 '2019 YESDEX'가 온다!

2019.09.22 19:48:22 제840호

울산치과의사회 주관, 11월 9~10일 양일간 부산 BEXCO에서
40여개 학술프로그램, 150개사-500부스 규모 전시회 기대만발


 

영남권 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 ‘2019 YESDEX’가 두 달 앞으로 다가왔다.


울산광역시치과의사회,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 경상북도치과의사회, 경상남도치과의사회 등 영남권 5개 지부가 공동 개최하는 ‘2019 YESDEX’는 오는 11월 9일, 10일 양일간 부산 BEXCO에서 개최된다.


울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태현·이하 울산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YESDEX는 ‘ALL FOR YOU WITH ULSAN’을 슬로건으로 40여개 세션의 학술프로그램과 150개사-500부스 규모의 전시가 마련돼 학술교류 및 치과계 상생의 장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낼 전망이다.


학술강연은 ‘온고지신’을 대주제로 치의학의 기초를 다지는 전통적인 주제와 디지털 첨단장비 등을 활용한 최신 치의학 기술까지 아우를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첫째 날은 권긍록·김종은·장호열·박지만 교수, 고재규·김종화·신준혁·성창수 원장 등이 연자로 나서 △Cement 걱정 없는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 △구강스캐너 토크쇼/구강스캐너 도입 시 고려해야 할 핵심 총정리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특히 대한노년치의학회 곽정민 부회장과 강경리 교수가 △노인성 질환자의 치과치료 중요성 △노인의 구강건강과 정신건강 등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며, 이외 강호덕 원장이 알쏭달쏭한 치과건강보험에 대해 총정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둘째 날은 통합치의학 교육과 교합, 틀니·임플란트, 3D프린터 등 디지털 치과치료에 대한 강연들로 구성됐다. 박휘웅·허영구·김종철·염문섭·서상진 원장 등이 각 분야 저명 연자들이 대거 출동한다.


기자재전시회는 치과의사와 치과업체가 윈윈할 수 있는 전략으로 △YESMALL(예스몰)을 활용한 파격 할인 프로모션 진행 △구매 금액별 경품권 및 현장구매 상품권 증정 △전시장 내 핸즈온 및 부대행사 등이 마련된다. 특히 울산지부는 지난해 1억원 이상의 매출로 많은 호응을 받았던 YESMALL(예스몰)에서 파격적인 가격에 더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yesmall. or.kr)를 리뉴얼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울산지부는 “올해로 8회를 맞이한 YESDEX가 치의학의 기본기부터 최신 지식까지 아우르는 학술교류 및 국내 치과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2019 YESDEX 사전등록은 오는 30일까지며 치과의사 6만원, 전공의·군의관·공중보건의는 4만원에 가능하다. 치과위생사와 스탭 및 관련학과 학생은 무료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