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획] 유니트체어 시장 판도를 바꾸다-오스템임플란트 유니트체어 ‘K3’

2019.09.22 19:11:38 제840호

오스템 유니트체어 ‘K3’ 2만대 판매 돌파
우수한 성능, 수려한 디자인, 신속한 A/S로 고객 만족도 높여

--------------------------------------------------------------------------------------------------------------------------------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가 지난 2013년 출시한 유니트체어 ‘K3’가 최근 2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2017년 11월 1만대 판매 돌파 후 1년 10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오스템 측은 K3가 글로벌 치과시장에서 짧은 기간에 2만대 판매를 돌파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을 단연 제품의 우수성으로 꼽았다. 특히 K3는 출시 후에도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꾸준히 업그레이드 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지속해서 충족시켰던 것 또한 이번 성과의 주요인 중 하나라는 점을 강조했다.                                                                     [편집자주]

--------------------------------------------------------------------------------------------------------------------------------

 

출시 6년 만에 2만대 판매 성과
오스템 유니트체어 K3는 지난 2013년 9월 본격 출시됐다. 글로벌 임플란트 전문기업인 오스템이 대표적인 치과장비인 유니트체어를 직접 생산하고 공급한다는 것 자체만으로 당시 국내 치과시장에는 큰 반향을 일으켰다. 혹자는 임플란트 전문업체가 유니트체어를 직접 생산·공급한다는 것을 두고 전문성에 의심을 했지만, K3는 기능과 품질, 디자인, 차별화된 A/S 등으로 출시 직후부터 개원가의 주목을 받았다.


오스템 관계자는 “K3는 월 평균 220대 이상 판매고를 달성, 국내 최상의 유니트체어로 급부상했다. 이는 5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했다는 점이 잘 말해주고 있다”며 “특히 지난 2015년 5월부터 오스템 해외 현지법인 판매를 시작해 현재 20개국 이상에 수출, 글로벌 유니트체어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High Quality 옵션으로 큰 인기
K3는 유니트체어 바디는 물론, 고품질·고성능 제품을 기본으로 탑재해 사용자의 진료 편의성을 높여 출시부터 인기몰이를 했다. KaVo, NSK, EMS 등 고성능 핸드피스 및 스케일러를 비롯해 오스템이 직접 제작해 판매중인 구강카메라 ‘SNAP’ 등이 그 대표적인 예다. 


K3는 Fine Siniter사의 유압모터 및 밸브 등을 주요 부품으로 사용, 내구성이 우수하다. 또한 LED Dental Light를 장착해 조사 폭이 넓고, Blue Cut 기능을 통해 기존 LED Light가 가지고 있던 빠른 레진경화 문제를 해결했다.


4.3인치 Full Color LCD 화면을 통해 진료정보를 애니메이션으로 제공해 체어 작동상태 및 기구류 작동 등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확장테이블, 차트용 걸이, 마우스패드 수납부를 분리해 진료공간을 확보, 편의성을 증대했다. 특히 K3에 전기모터를 기본으로 구성한 ‘K3 Power’는 안정적인 토크와 강력한 파워로 임상의가 손쉽게 절삭을 조절해 미세한 프렙 및 정밀한 마진을 형성할 수 있어 더욱 관심이 높다.


K3는 치과의사와 스탭, 그리고 환자 모두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곡선형 디자인과 편안한 암레스트, 다양한 색상의 시트 그리고 바닥고정 방식 설계로 체어 구동 시 안정감을 더욱 증대시켰다. 여기에 파워소켓 및 USB 포트를 탑재했다.


한편 오스템은 K3 2만대 판매를 기념해 총 6,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9월 한 달 간 K3 및 K3 Power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트롬스타일러, SALLY 진료용 의자, EPIC FLASH 드라이버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추첨은 다음달 8일 인터넷 ‘DenAll’ 사이트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interview_ 뿌리사랑치과  이현구 원장


“고객의견 적극 반영, 신뢰도 높여”


“국산 임플란트 제조사 중 글로벌 기업으로 입지를 다진 오스템임플란트가 ‘K3’로 치과장비 분야서도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있는 것 같다” 경기도 고양시에서 개원하고 있는 이현구 원장은 K3 2만대 판매 돌파에 대한 평가를 이렇게 정리했다.


이 원장은 하이스피드 전기모터를 장착해 기존 K3에 강력함과 편의성을 더한 ‘K3 Power’ 유저로, 그는 “보철물 커팅이 보다 쉬워지고 섬세한 치아 프렙이 가능해져 매우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이 원장이 K3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고객들의 니즈를 수시로 파악하고, 또한 그 의견을 제품 개선 및 개발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이 원장은 “일선 개원 치과의사들이 제품에 대한 의견을 업체에 직접 전달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며 “담당 영업사원을 통해 개선점이나 아쉬움을 토로하는 정도가 대부분일 것”이라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스템이 고객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더욱이 그 의견이 제품을 개선하는 데 반영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을 때, 이 원장은 제품 구매를 결심하게 됐다.


이 원장은 “K3를 구매하게 된 직접적인 동기는 내 진료 스타일에 맞게 업그레이드 됐기 때문”이라며 “K3 Power는 전기모터를 탑재하고 카보 핸드피스의 출력을 올려 이제는 프렙을 더욱 쉽고, 즐겁게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술자의 편의성도 중요하지만,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크다”며 “결국 환자가 편해야 진료가 편해진다. 이런 점에서 K3는 더욱 만족감을 준다.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발전해 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