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수·황종민 원장, 턱교정수술 최신 지견 大방출

2020.11.12 11:12:01 제895호

오는 28일 ‘올소 턱교정수술 무료 온라인 세미나’ 예고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올소치과(원장 권민수, 황종민) 구강악안면외과가 오는 28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제4회 올소 턱교정수술 세미나를 온라인 개최한다.


권민수, 황종민 원장은 개원 이후 매년 턱교정수술 세미나를 개최, 턱교정수술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택트 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마련됐다.


강연은 황종민 원장이 ‘치과 관계자를 위한, 알기 쉬운 양악수술 이야기’를 주제로 포문을 연다. 황 원장은 치과 관계자들이 지인이나 환자들로부터 양악수술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보다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그는 “흔히 양악수술은 위험하고 아프다, 성형수술이라고 생각하는 등 양악수술에 대한 잘못된 선입견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번 강연은 치과 종사자들이 양악수술에 대해 정확한 근거로 올바르게 설명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두 번째 강연은 권민수, 황종민 원장의 대담 형식으로 펼쳐진다. ‘양악수술 알쓸신잡(알아두면 쓸 데 있는 신비한 잡학사전)’을 주제로 양악수술은 몇 살 때 받아야 하는지, 양악수술을 하면 공항검색대에 걸리는지, 양악수술 중 소변줄은 꼭 해야 하는지 등 양악수술에 대한 생활밀착형 질문들에 대해 다뤄보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전망이다. 또한 교정치료 시 고려할 만한 보툴리눔톡신 치료에 관한 최신 지식도 전한다. 특히 온라인 라이브 학술행사의 특장점을 십분 살려 청중들로부터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아 쌍방향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마지막 강연은 권민수 원장이 연자로 나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Brand New 양악수술’을 주제로 알찬 강연을 선보인다. 권 원장은 지난 7년 9개월간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턱교정수술에 관한 경험을 공유하는 한편, 구강스캐너와 5축 밀링머신 등을 이용한 최신 턱교정수술치료의 발전상에 대해 전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올소 턱교정수술 온라인 세미나의 등록비는 무료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