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치과의사회 김민겸 회장, 박영선 서울시장 예비후보 정책발표회 참가

2021.02.18 14:44:33 제907호

“보건의료정책, 수요-공급 모두 고려해야” 강조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서울시치과의사회(이하 서울지부) 김민겸 회장이 지난 16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 선거캠프에서 열린 ‘서울시 대전환 비대면 정책발표회’에 참가, 치과계의 목소리를 전했다.


이번 정책발표회는 서울지부 김민겸 회장을 비롯해 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 서울시간호조무사회 곽지연 회장 등 각 보건의료단체장 및 관계자가 참석해 미래 헬스케어 정책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보건의료단체장들의 1분 스피치도 진행됐다. 서울지부 김민겸 회장은 “보건의료정책은 수요자 입장도 중요하지만, 병의원 등 공급자 입장에서도 심도있는 고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현재 서울의 경우 학생주치의 등 특정 계층 사업의 예산이 삭감되고 있다. 학생주치의사업은 국민 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중요 사업인 만큼 이에 대한 정책적 고려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박영선 예비후보는 △서울 21개 권역별 원스톱 헬스케어센터 구축 △바이오 헬스클러스터로 환자 의료 데이터 축적 및 활용 등의 주요 헬스케어 정책을 발표했다. ‘서울 21개 권역별 원스톱 헬스케어센터 구축’은 박영선 예비후보가 21분 거리에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도록 서울을 재구성하는 등의 ‘서울시 대전환-21분 콤팩트 도시’ 공약의 일환이다. 원스톱 헬스케어센터를 통해 권역마다 대학병원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내 1차 진료 시설과 연계한 종합 진료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환자가 한곳에서 필요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한다는 것이 골자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