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튼, 유아 대상 구강보건교육 영상 제작

2021.02.18 14:17:10 제907호

치아 역할, 올바른 양치법 등 안내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제니튼(대표 권지영)이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영상을 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아를 대상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치과위생사가 △치아의 역할 △구강 내 세균의 역할 △건강한 치아를 만드는 방법 △치아에 좋은/나쁜 음식 △올바른 양치방법(폰즈법) 등에 대해 설명한다.

 

제니튼 관계자는 “영상은 먼저 치아의 역할에 대해 설명한 후 입 속 세균으로 인해 충치가 생기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른 양치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양치방법 중 하나인 폰즈법은 칫솔질이 서투른 유아에게 칫솔질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구강 내 상처를 주지 않도록 하며 치면세균막 제거 효과가 있다. 아이들이 영상을 통해 상하악 치아를 다문 상태에서 큰 원을 그리면서 약하게 문지르는 동작을 함께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영상은 약 20분 내외로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돼 아이들의 집중력을 유도했다. 또한 다양한 애니메이션 기능으로 이해를 돕고, 마지막에 퀴즈풀이를 제시함으로써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상기해볼 수 있도록 했다.


제니튼 관계자는 “구강보건교육 동영상과 증정품을 무료로 제공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자체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이번 영상을 통한 구강보건교육이 유아들이 올바른 구강관리습관을 익히고, 구강건강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