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학회 인준 양악수술학회, 역량 강화 나서

2021.07.05 15:29:46 제926호

지난달 12일, 초도이사회 및 임시총회 개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지난 3월 대한치과의사협회 세부학회로 인준된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백운봉·이하 양악수술학회)가 지난달 12일 신임 집행부 초도이사회와 임시총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백운봉 회장은 “학회의 숙원사업이었던 인준문제가 해결된 만큼, 이번 회기에서는 홈페이지 개편과 회원 증대 등 학회의 역량강화 및 정비에 집중하려고 한다. 특히 양악수술에 대한 대외 홍보활동을 강화해 치과계에 도움이 되는 학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각별한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다.

 

초도이사회에서는 인준절차를 성공적으로 마친 공로를 인정해 전주홍 전임 회장, 김병호 총무이사, 권민수 학회인준준비위원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또한 류동목 고문, 황순정 고문 등 기부자에 대한 감사패 전달의 시간도 가졌다.

 

임시총회에서는 각 부서별 사업계획 및 수정 예산안 승인이 이뤄졌으며, 회원가입 절차를 완화하고 회비납무 의무를 현실화하는 내용의 회칙 개정안이 승인됐다.

 

한편 양악수술학회는 오는 9월 4일부터 10일까지 ‘투명교정! 양악수술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온라인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Dr. Sandra Tai (캐나다) △김윤지 교수(서울아산병원) △팽준영 교수(삼성서울병원) 등이 연자로 나설 예정이며,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2점이 부여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