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 버금가는 심미성과 강도

2021.07.23 09:40:34 제929호

이보클라 ‘IPS e.max ZirCAD’ 인기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이보클라비바덴트의 ‘IPS e.max ZirCAD’가 우수한 심미성과 강도로 개원가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보클라비바덴트에 따르면 ‘IPS e.max ZirCAD’는 스피드 신터링 과정을 통해 치과진료실에서 심미적인 단일체 지르코니움 옥사이드 수복물을 효율적으로 제작하고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IPS e.max Zir CAD’는 두 개의 재료가 하나로 결합해 특별한 효과를 낸다. 먼저 반투명한 5Y-TZP 지르코니움 옥사이드가 절치부위에 높은 수준의 반투명성을 제공하는 반면, 조금 더 불투명한 4Y-TZP 지르코니움 옥사이드는 상아질 부위에 높은 강도를 부여한다. 이 재료들은 60%의 상아질과 20%의 이행, 20%의 절치로 구성돼 특별한 쉐이드와 반투명도를 구현할 수 있다. 상아질에서 절치로 자연스러운 이행을 반영하고, 수복물에 자연스러운 미적 특성을 부여할 수 있다.

 

‘IPS e.max ZirCAD’는 크라운과 3유닛 브릿지 등의 적응증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전통적인 합착 △접착성 합착 △자가-접착성 합착 등 다양한 합착 옵션도 제공한다.

 

‘IPS e.max ZirCAD’는 신원덴탈이 판매를 맡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이보클라비바덴트로 하면 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