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추천 혁신 3종 툴, 임플란트 수술 간단하게

2021.08.30 16:44:51 제933호

QuickTight, Angled 드라이버, 어버트먼트 Positioner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출시한 획기적인 제품 중 체어 타임을 효율적으로 단축시키는 3가지 툴, △QuickTight △Angled 드라이버 △어버트먼트 Positioner가 개원가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임플란트 식립 케이스가 많은 경우 커버 스크루, 힐링 어버트먼트, 어버트먼트 스크루 등의 체결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만 한다. 이때 네오의 ‘QuickTight’를 사용하면 체어 타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QuickTight’는 임플란트 보철물을 손으로 체결하는 불편을 해결한 제품이다. 핸드피스에 장착해 500~1,000rpm의 고속으로 스크루 체결이 가능하며, 1~2Ncm 이상의 하부만 안정적으로 정지하게 제작됐다. 스크루 체결 후 토크 렌치를 사용해 적정 토크로 힘을 가해 마무리해주면 된다. 네오에 따르면 1분 이내 최대 10개까지 체결이 가능하며, 구치부 적용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Angled 드라이버’는 네오에서 판매 중인 Prosthetic 키트의 구성품으로, 헥스 드라이버가 직각으로 진입이 어려운 케이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헥스 드라이버와 다르게 끝부분이 곡선으로 디자인 돼 최대 25˚의 진입각을 보장한다. 또한 전치부 임플란트 보철물 체결 시 스크루 홀이 보이지 않아 심미효과가 탁월하다.

 

‘어버트먼트 Positioner’는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지 못해 양손 또는 기구 사용에 제약이 발생하는 경우 유용하다. 이때 ‘어버트먼트 Positioner’를 사용하면 별도 기구나 양손으로 체결할 필요 없이 한 손으로 어버트먼트를 쉽게 체결할 수 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헥스 드라이버를 선택한 후 스크루와 어버트먼트 사이에 ‘어버트먼트 Positioner’를 일체형으로 연결한 후 사용하면 된다.

 

네오 관계자는 “실제 임상에서 매우 유용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네오만의 해결책을 앞으로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오의 다양한 키트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네오 핑크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