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 오버덴처 새 패러다임 ‘Magic Motion’ 출시

2021.08.30 16:49:36 제933호

‘AII-on-Two System’ 획기적 오버덴처 시스템 제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이노바이오써지(이하 IBS)의 오버덴처 시스템 ‘Magic Motion’이 출시 직후부터 개원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 오버덴처 시스템은 상악 4개, 하악 2개의 임플란트가 필요 했던 것과 비교해 ‘Magic Motion’은 상악에 단 2개의 임플란트만으로도 뛰어난 기능을 보여주는 ‘AII-on-Two System’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Magic Guide Housing은 경사진 Moving Head Guide가 있어 덴처의 탈부착이 수월하다. 또한 Housing의 크기가 작아 덴처 제작에 제한이 적고, 일반적인 Friction retention의 방식을 취하는 O-ring이 아닌 탄성체의 사용기간을 대폭 늘릴 수 있는 Undercut retention 방식의 ‘Magic Ring’을 개발해 적용했다. 

 

특히 혁신적인 ‘Magic Motion’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Moving Head’는 기존 오버덴처 시스템으로는 불가능한 Complete denture와 동일하게 연조직에 모든 교합력을 분산시켜주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뼈와 임플란트에 저작압이 최소로 전달돼 뼈를 보호하고 임플란트 파절을 방지할 뿐 아니라 Narrow 또는 Short 임플란트 사용도 가능하며, Metal Frame이 없는 덴처 제작도 가능하게 됐다.

 

Moving Head의 자유로운 움직임으로 기공소에서 덴처에 Housing을 직접 부착해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치과에서 체어타임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것. 무엇보다도 환자가 직접 Relining의 시기를 인지할 수 있어서 기존의 덴처 관리가 어려워 환자와의 소통에 어려움이 있었던 부분도 말끔히 해결해줬다.

 

IBS 관계자는 “Magic Motion은 기존 오버덴처의 문제점을 개선한 혁신적인 시스템”이라며 “치과의사와 치기공사, 그리고 환자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오버덴처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