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치과의사연맹(FDI) 박영국 상임이사 '재선' 성공

2021.10.14 15:45:07 제939호

지난달 26~29일 FDI 시드니 총회서…높은 지지율로 확정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세계치과의사연맹(이하 FDI) 박영국 상임이사가 재선에 성공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이하 치협)는 FDI 박영국 상임이사가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된 FDI 시드니 총회에서 높은 지지율로 재선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총 7명으로 구성된 FDI 상임이사에 올해는 14명이 도전장을 던졌으며, 박영국 상임이사는 유럽 국가가 다수의 투표권을 확보해 재선에 불리한 상황이었음에도 아태 입후보자간 경쟁에서 53.69%라는 높은 지지율로 재선출돼 향후 3년의 임기를 수행하게 됐다.


FDI 차기 회장으로는 미국 Greg Chadwick 박사가 선출됐으며, 모로코 Ihsane Ben Yahya 교수는 이번 총회에서 FDI 회장직을 넘겨받아 첫 아프리카계 회장으로서 의료 불평등 해결 및 구강 교육에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된 2021년 FDI 총회(ADA FDI 2021 World Dental Congress & Special Edition)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고려해 학술대회 및 전시회, 상임이사회·총회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치협 대표단은 박태근 회장, 강충규 부회장, 정국환 국제이사, FDI 박영국 상임이사(Councillor), FDI WDW 이지나 부회장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단은 팬데믹 시대의 치의학계 방향 및 우리나라 현황을 전달하는 등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는 데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APDF/APRO 나승목 부회장과 APDF/APRO 김현종 치과공중보건위원장도 아태 지역의 구강건강 개선을 위한 논의를 이끌며 국제적 교류에 힘썼다.

 

지난해 FDI 총회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취소된 바 있다. 올해는 FDI가 FDI Portal이라는 자체 화상 회의 플랫폼을 개발해 총 149개 회원국-11개 공익기관 참가를 이끌었다. 특히 올해는 FDI 차기 회장을 포함해 이사회, 대변인, 5개 상설위원회 선거에 총 49명이 지원하는 등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치협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해외 교류가 급격히 위축된 상황에서 FDI 박영국 상임이사의 재선 및 FDI WDW 이지나 부회장의 활동은 한국 치과계의 국제적 위상 제고 및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해외 진출 기회 모색 등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