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고, 임상철 원장 초청 LTE 세미나 ‘호평’

2022.09.05 16:02:35 제982호

‘LegoGraft’ 활용한 수술 가이드라인 제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이하 푸르고)가 지난달 27일 임상철 원장(하남 미사웰치과) 초청 ‘LTE (Lego Technique is Easy)’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임상철 원장은 최근 출시된 콜라겐 함유 ‘LegoGraft’의 블록타입 모델을 적용한 증례를 기반으로 수차례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푸르고 사옥에서 개최된 이번 강연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파티클 형태의 뼈이식재와 콜라겐 함유 뼈이식재를 적용하는 부위 구분법과 그에 따른 치료계획을 소개했다.

 

임 원장은 Gap Filling과 Socket Menagement에서는 증례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계획수립을 먼저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GBR과 관련해서는 술자의 임상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멤브레인의 종류와 사용법에 대한 제안이 이어졌다. 계속해서 치주질환을 동반한 Big Defect에 ‘LegoGraft’를 사용한 증례를 놓고 참석자들과 토론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평소 사용한 재료와 술식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좀 더 나은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임상철 원장은 Sinus와 관련, ‘LegoGraft’가 상악동에서 신생골로 성공적으로 치환된 증례를 공유했다. Perforation된 부위에 ‘LegoGraft’를 적용하는 증례는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핸즈온에서는 임플란트 식립 시 유의해야 할 점을 소개하며 뼈이식과 Suture 실습을 진행했다.

 

푸르고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이번 임상철 원장 초청 LTE 세미나는 성공적인 증례만 공유하는 여타의 강의와 달리 실패하거나 예후가 좋지 않은 증례를 소개하고,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푸르고는 지난 20년간 치의학 재생재료분야 연구에 몰두해온 기업으로 지금은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자체 개발해 생산하고 있는 ‘THE Graft’는 100여명에 이르는 임상연구를 통해 신뢰성을 확보했고, 관련 연구결과가 SCI 저널에 발표되기도 했다. 그 결과 현재 전 세계 50여개국으로부터 제품사용 인허가를 획득했으며, 세계 각국에 수출을 이어가고 있다. ‘LegoGraft’는 지난 2020년 출시된 푸르고의 제품으로 시술시간을 줄여주고 조작이 편리해 유럽을 비롯한 아시아 각국에서 활발히 판매되고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