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경영 궁금증, ‘덴올’로 해결

2022.12.02 11:18:36 제994호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특집 생방송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덴올의 대표 생방송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가 개원 특집방송을 편성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치과 개원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는 1월을 앞두고 개원을 준비중인 치과의사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오는 5일과 19일 두 차례에 걸쳐 생방송을 준비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생방송 치과경영 프로그램으로, 보험청구와 세무, 노무 등 치과경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분야별 전문가에게 직접 들을 수 있다. 특히 채팅창을 활용해 Live Q&A를 진행, 강의를 보며 바로바로 질의응답이 가능해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일에는 개원 프로세스와 인테리어에 대해 집중 조명한다. ‘병의원 개원일지’ 저자로 유명한 강익제 원장(NY치과)이 진행자로 나서, 김창우 원장(백년약속치과)이 패널로 참여해 실제 개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에피소드를 공유하고, 개원 인테리어는 조인환 실장(오스템 인테리어디자인실)이 인테리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오는 19일 2편에서는 세무와 노무를 주제로 알찬 강의가 준비돼 있다. 1편에 이어 강익제 원장(NY치과)이 2편에서도 진행을 맡고, 신진혜 세무사(가현택스), 최지희 노무사(노무법인익선) 등 전문가들이 직접 연자로 나서 의료기관 개설신고부터 사업자 등록, 근로계약서 작성, 각종 지원금 제도 등 세무와 노무 관련 다채로운 강의를 들려준다. 

 

한편, 푸짐한 시청 이벤트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질문이 소개된 시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하고, 퀴즈 정답을 맞춘 시청자에게는 디저트 쿠폰을 선물로 준다.

 

덴올 관계자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성공적인 치과경영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로, 누적 조회 수 10만회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종합소득세 신고, 개원을 비롯해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