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Matrix 세미나 전회차 조기 마감 ‘성황’ 마무리

2023.04.07 11:56:40 제1011호

지난 1일, 마지막 세미나…4월부터는 부산·대전·대구 순회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이하 푸르고)가 지난 1일 판교 사옥에서 5 Matrix 핸즈온 세미나의 마지막 5회차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조용석 원장(22세기서울치과병원)이 연자로 나서 ‘Essence of lateral approach sinus bone augmentation surgery’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조용석 원장은 “상악동은 발치와의 형태와 유사한 Self-contained defect에 가까우나, Defect가 아닌 해부학적 구조물이기 때문에 새로운 골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상악동막 거상을 통해 Defect를 형성해줘야 한다”며 상악동 골증강술의 기본원리를 설명했다. 더불어 상악동 골증강술을 위한 골이식재를 선택할 때는 좋은 결과와 가격, 편리성 등 조건에 부합해야 한다며 푸르고의 ‘THE Graft’를 소개했다.

 

또한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달걀과 형태가 다른 네 가지의 상악동 덴티폼 모형을 이용해 다양한 상악동 골증강술을 공유했다. Crestal approach와 Lateral approach 뿐만 아니라, 조용석 원장이 직접 고안한 CLSBA 방식의 수술법을 소개하고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실습 위주의 강연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희창 원장(수원본플란트치과)은 “평소에 하고 있던 수술에 대해 스스로 재평가해볼 수 있었고, 다양한 최신 지견을 배우고 실습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5 Matrix 세미나는 Incision부터 소프트 티슈, 하드 티슈를 다루는 법을 비롯해 Sinus Augmentation과 상황에 맞는 재료 선택법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모든 회차가 조기에 마감되는 등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4월부터는 △부산(4월 16일) △대전(4월 23일) △대구(6월 4일) 등에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 관련 문의사항은 푸르고 세미나팀으로 하면 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