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보바인, 오일주입형 핸드피스 멸균기로 시장 지각변동 예고

2023.08.24 14:18:26 제1029호

‘마이스터_미니’ 출시…품질·가격 모든 면에서 압도적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디보바인이 오일주입형 핸드피스 멸균기 ‘마이스터_미니(myster_mini)’를 출시했다. ‘마이스터_미니’는 고압증기를 활용한 멸균은 물론 핸드피스 세척, 오일링 기능까지 갖춘 멸균기로 외산장비에 의존해 왔던 국내 핸드피스 멸균기 시장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각오다.

 

‘마이스터_미니’의 가장 큰 장점은 단 한 번의 터치로 핸드피스 오일 주입 및 멸균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기존처럼 수동으로 오일을 주입할 경우 그 과정에서 분사되는 미세한 오일 입자를 사람이 흡입할 수 있다. 또한 많은 양의 오일 분사로 잔여오일이 남을 수 있다. 하지만 ‘마이스터_미니’는 손으로 세척할 수 없는 핸드피스 내부를 고압의 물과 에어로 세척하고, 정량의 오일을 분사해 잔여오일을 최소화한다.

 

핸드피스 제조사별 전용 어댑터를 이용해 카보, 엔에스케이, 더블유엔에이치 등 하이와 로우 핸드피스의 모든 앵글을 장착할 수도 있다. 게다가 외산 보다 2개 더 많은 최대 8개의 핸드피스를 장착, 한 번에 많은 양의 핸드피스를 멸균할 수 있다.

 

건조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도 ‘마이스터_미니’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물론 핸드피스 전용 트레이 사용 시 건조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일반 바스켓을 통해 파우치한 제품을 멸균하는 경우 10분간 열을 이용한 건조가 가능하다. 챔버도 상대적으로 깊어 긴 기구의 멸균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내부세척 △오일링 △외부세척 △멸균 △건조 등 다섯 가지 기능 중 네 가지 기능을 선택 저장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마이스터_미니’는 외산을 대체할 수 있는 국산장비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현재 국내에 출시된 외산제품 대비 30% 이상 저렴하고,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오일캔과 세정제 등 소모품의 가격도 보다 저렴해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전국에 직영사무소를 두고 있는 디보바인의 서비스망은 당일 점검 및 24시간 내 문제해결을 가능케 한다.

 

디보바인 관계자는 “‘마이스터_미니’는 품질과 가격, 사후 서비스 등 모든 측면에서 외산을 뛰어넘은 제품으로, 그간 외산에만 의존했던 오일주입형 핸드피스 멸균기 시장을 빠르게 재편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