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이런 임플란트 세미나는 없었다”

2023.10.20 17:11:30 제1036호

메가젠임플란트, 2년 코스 ‘TEAM AZIT’ 내년 2월부터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전에 없던 새로운, 2년 장기 임플란트 연수회 ‘AZIT’코스를 준비하고 있어 주목된다. AZIT는 ‘A to Z Implant Training’을 의미하는 것으로, 임플란트의 A부터 Z까지, 임플란트 치료와 연관된 모든 것을 총망라하는 연수회를 뜻한다.

 

 

TEAM AZIT는 김용진 센터장(포천우리병원치과센터)을 비롯해, 최진 원장(서울미르치과), 손영휘 원장(e-좋은치과), 박정철 원장(효치과), 나기원 원장(연수서울치과), 이윤형 원장(강일예스치과), 김진구 원장(연세구치과) 이상 7인의 임플란트 대가들이 연자로 나선다.

 

메가젠 관계자는 “오랜 임상 경력과 국내외 다양한 강연 및 학술 활동을 바탕으로 임상 교육을 리딩하고 학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연자들은 메가젠과 뜻을 함께해 AZTI 연수회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AZIT 연수회는 내년 2월 개강해 25년 12월 종강 일정으로 약 2년간 총 40회 강의, 4번의 라이브 서저리로 구성, 메가젠 강남사옥에서 진행된다.

 

AZIT 연수회 커리큘럼은 △임플란트 베이직 △임플란트 어드밴스 △심미 임플란트와 전악보철 △디지털 덴티스트리 총 4가지 카테고리로 나뉘며, 임상가들을 위한 기본 교육인 진단, 치료계획, 수술, 보철의 전 과정과 디지털 덴티스트리까지 총망라할 예정이다.

 

김용진 센터장은 “실질적으로 임상가의 손을 통해 치료에 있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과 조언,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며 “AZIT는 단순히 배움의 공간을 넘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아지트의 의미와 같이 ‘즐겨 찾고 자주 머무를 수 있는 공간’, ‘함께 배우는 즐거움이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임상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고민에 무조건적인 정답을 내놓은 것이 아닌 가장 합리적인 해결책을 고민해보고 토론할 수 있는, 평생 멘토-멘티가 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