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예방치과 확실한 프로토콜 세우기

2023.10.30 11:58:44 제1037호

박창진 원장 오는 12월 3일 APEM 세미나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39회차를 맞는 박창진 원장(미소를만드는치과)의 임상예방치과 APEM 세미나가 12월 3일 서울대치과병원 남촌강의실에서 열린다.

 

APEM 세미나는 박창진 원장의 오랜 연구와 임상경험을 토대로 개원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토콜 및 진료 철학을 전수하는 임상예방치과 강의로 자리를 잡고 있다. ‘임상에 바로 적용하는 적극적 환자관리 프로토콜’을 타이틀로 진행되는 APEM 세미나는 ‘행복한 환자와 함께 하는 윤리적 수입증대’를 주제로 삼았다.

 

세미나에서는 △환자를 바라보는 시각의 전환 △직업윤리와 윤리적 마케팅 △환자 중심의 상담법 △치주환자의 관리 △최신 개인구강위생관리법 SOOD Technique △개인구강위생용품의 선택과 환자교육 △치아우식 진단에 관한 새로운 시각 △치아를 가진 사람을 바라보는 치과의사 △실란트, 불소도포의 모든 것 △APEM의 임상적 적용과 예방치료를 통한 수입증가 등 다양한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박창진 원장은 “예방치료를 통해 윤리적이고 안정적인 경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환자의 만족을 이끌어 신환 소개까지 이어지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양질의 진료를 명확한 프로토콜로 구현하는 것은 물론, 고유의 진료 철학, 차별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예방치료에 대한 막막하고 추상적인 고민을 명확하고 실질적인 문제로 풀어내기 위해 세미나의 소주제들을 진료철학과 임상 프로토콜로 나눠 자세하게 풀어낼 것”이라고 소개했다.

 

APEM 세미나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치과대학생 및 치과공보의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단, 치과위생사의 경우 치과의사와 동반 참석만 가능하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