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맵,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2024.04.25 10:36:54 제1062호

디자인 혁신·실용성 인정,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플라즈맵의 ‘STERLINK lite’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등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한다.

 

STERLINK lite는 6L의 사이즈와 짧은 멸균시간으로 치과용 소모품을 멸균하는 데 최적화된 크기와 프로세스를 갖췄다.

 

코로나19 이후 2차감염에 대한 우려로 병원 내 시술용 기기들에 대한 멸균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STERLINK lite는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감염 리스크를 해소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며 이번 어워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플라즈맵 임유봉 대표는 “지난해 ACTILINK가 미국 IDEA에서 본상을 수상했고, STERLINK lite는 GD(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까지 본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의료기기 제품으로 실용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으로 시술자의 경험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본상을 수상한 STERLINK lite는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1년간 전시될 예정이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