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파마, 노년치의학회와 후원 나서

2024.05.02 14:43:43 제1063호

구강건조증 치료제 ‘제로미아’ 기부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파마가 지난 4월 18일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구강건조증 치료제 ‘제로미아’ 후원식을 진행했다. 오스템파마는 이번 후원으로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고석민·이하 노년치의학회)와 공동으로 ‘제로미아’ 200개를 노인복지시설에 기부한다.

 

노년치의학회 고석민 회장은 “우리 학회는 오스템파마와 치아 건강관리 물품 기부 활동을 지속하고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어르신 등 사각지대에 계신 노인들뿐만 아니라 고령화 시대, 증가하는 노년층의 구강건강관리 교육 등을 통해 행복한 노년 생활을 위한 사업들을 다각도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스템파마 이상곤 실장은 “구강건조증은 노화로 인해 침샘의 기능이 저하돼 발생하는 질환이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제로미아’ 제품이 구강건조증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스템파마 ‘제로미아’는 구강 내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고 구강 질환 발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제로미아’는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한편 오스템파마는 지난해 12월 노년치의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