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이 지난 7월 19일 광교 덴티움 지식산업센터에서 ‘Pin Guide 일취월장 with bright Implant’를 개최했다. 덴티움 Pin Guide Kit의 출시 시점에 맞춘 제품 론칭 세미나로, 개발자와 실제 사용자의 후기를 다루며 Pin Guide와 bright Implant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세미나에는 정성민 원장(덴티움치과), 현영근 원장(페리오플란트치과), 변수환 교수(한림대성심병원) 등이 연자로 나서, Pin Guide를 활용한 최소침습수술과 bright Implant를 활용한 쉽고 간단한 임플란트의 식립 노하우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더불어 Pin Guide Simple Kit를 활용해 bright Implant Tissue Level을 식립하는 핸즈온 시간도 가졌다.
첫 연자로 나선 정성민 원장은 ‘The NEXT in IMPLANT with Pin Guide’를 주제로 임플란트 수술의 개념과 bright Implant를 활용한 치료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bright Implant와 Pin Guide를 활용한 다양한 임상 케이스 제시로 직관적이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임상 치료 전략을 소개했다.
현영근 원장은 ‘Pin Guide x bright Implant 발치 즉시 접근법 with Bone Mapping’을 주제로 개발자 시선에서의 Pin Guide와 bright Implant의 시너지 효과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Pin Guide는 환자 맞춤형 수술 플래닝이 가능하며, Guide Pin을 이용한 고정 방식은 기존의 서지컬 가이드 제작 대비 술식이 간결하고, 제작과정 중의 오차 발생이 없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변수환 교수는 ‘Pin Guide를 사용한 Narrow Ridge 접근법 with bright Implant’를 주제로 Pin Guide의 사용법과 각각의 구성품, 주의사항 및 좁은 전치부 Ridge에 적용한 사례 등 초기 사용자 입장에서 Pin Guide를 소개했다. Pin Guide는 시술의 정확성을 보조해주는 가이드 시스템으로, 임플란트 수술의 예측 가능성과 효율성을 한층 높여주는 솔루션이다. 특히 직관적인 핀 고정 방식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1차 고정과 골 손상의 최소화를 유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점도 함께 설명했다.
핸즈온에서는 Pin Guide Simple Kit를 활용해 bright Implant 식립부터 디지털 어버트먼트 및 Ti-Base 체결까지의 과정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간편하고 실용적인 임플란트 식립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 참석자들은 강연과 실습과정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 수련의는 “Pin Guide Kit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었는데 직접 개발자와 사용자의 입장에서 들을 수 있어서 이해가 쉬웠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다른 참석자는 “핸즈온을 하면서 Pin Guide의 사용방법을 이해했고 실질적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며 Pin Guide Kit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