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RODUCT] 덴티스, 임플란트 ‘AXEL’

2025.08.08 11:10:51 제1124호

덴티스 ‘AXEL’ 즉시 식립의 새로운 기준 우뚝
기술·임상노하우 집약된 설계, 까다로운 케이스도 거뜬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20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임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인 임플란트 ‘AXEL(액셀)’이 발치 후 즉시 식립(Immediate Placement)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AXEL’은 골질이 좋지 않거나 고정 확보가 어려운 케이스에서도 뛰어난 초기 고정력과 정밀한 시술이 가능해 까다로운 임상 상황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덴티스는 신제품 ‘AXEL’을 통해 단순한 제품을 넘어, 임상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토털 솔루션으로서의 가치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안정성과 정밀도 겸비한 ‘프리미엄 디테일’

‘AXEL’에는 덴티스의 기술력과 임상 노하우가 집약된 설계가 다수 적용됐다. Stress-Free Neck Design 디자인은 Non-Thread 상단 구조로 Cortical Bone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여 식립 후 골 손실을 최소화하고, 장기적인 임상의 안정성을 확보한다. 또한 임플란트와-골 경계 부위에 미세한 움직임이나 틈 발생을 최소화해 Bone Loss 및 Peri-Implantities 발생 위험성을 줄인다.

 

Reversed Conical Neck Design은 임플란트 상단에 골이 더 많이 남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치조골 볼륨을 증가시키고, Crestal Bone 부위에서 스트레스를 줄여 Bone Resorption 위험 감소에 효과적이다. 또한 Enhanced Neck Area는 기능적 하중과 응력 집중에 대한 저항성을 높여 장기적 내구성을 향상시킨다.

 

‘AXEL’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Drive Thread™는 깊고 날카로운 4단 나사선 구조로, 깊은 Thread 디자인이 골과의 접촉면적(BIC)을 증가시켜 임플란트 하단에서의 높은 초기 고정력을 실현시킨다. 이 구조는 골질이 약한 부위나 발치 후 즉시 식립 및 즉시 로딩이 필요한 상황에서 하방 고정력을 확보하는 데 효과적이다. 날카로운 나사선 디자인은 식립 시 골에 강하게 고정되며 하단 나사선이 골에 잘 걸려 들어가 식립을 수월하게 하고 단단한 고정을 가능하게 한다.

 

일부 제품군에는 나사선 깊이를 1㎜ 이상 확장한 ‘Xread™’ 라인이 적용돼 연조직이 많은 해면골이나 골밀도가 낮은 부위에서도 안정적인 식립을 돕는다. 또한 Dynamic Bone Chip Groove 구조는 식립 중 생성되는 자가골을 임플란트 표면에 유지시켜 골유착을 촉진시킨다.

 

임상 친화적인 라인업과 직관적 시술 시스템

‘AXEL’은 실제 임상 환경에서의 사용 편의성까지 고려해 설계됐다. 초보 술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돼 실제 임상에서의 활용성을 크게 높였다.

 

Ø3.8부터 Ø5.4까지 외경 기준 0.4㎜ 단위로 촘촘하게 구분되며, 길이도 7㎜부터 9.5㎜까지 0.5~1㎜ 간격으로 다양하게 제공돼 증례별로 최적의 직경과 길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상단으로 갈수록 나사선 두께가 증가하는 Variable Thread Design으로 골 응축 효과도 함께 유도한다.

 

직관적인 드릴링 시스템 역시 ‘AXEL’의 장점 중 하나다. Aggressive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SQ 시스템과 호환되는 단순한 드릴링 프로토콜을 제공해 별도의 복잡한 계산이나 경험 없이도 정확한 식립이 가능하다.

 

글로벌 시장 향한 차세대 기술의 출발점

덴티스는 ‘AXEL’을 통해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임플란트 시술 전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즉시 식립에 최적화된 기술적 완성도와 사용자 중심의 설계, 그리고 장기적인 심미성과 경제성을 고루 갖춘 완성형 제품으로 국내외 시장 모두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AXEL’은 Regular 기준 11도, 2.5 Hex 커넥션이 적용돼 기존 SQ 시스템은 물론이고 국산 임플란트와도 높은 호환성을 가지며, 별도의 어버트먼트 구매 없이도 안정적인 시술이 가능해 경제적 효율성 또한 뛰어나다.

 

덴티스는 향후 ‘AXEL’을 중심으로 즉시 식립 시장에서 기술적 리더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제품력을 앞세워 영향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