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로덕트] 디오임플란트 'UniCon'

2025.08.31 14:02:59 제1127호

디오, 유니버설 임플란트 시스템 ‘UniCon’ 첫 공개
직경과 길이 관계없는 단일 커넥션으로 임상 효율 극대화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임상 트렌드 변화와 디지털 치의학 환경에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된 디오임플란트(대표 김종원·이하 디오)의 ‘UniCon(유니콘)’이 다양한 케이스에서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시술을 지원하는 스마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UniCon’은 UNIversal과 CONvenient의 의미를 담아 어떤 임상 환경에서도 폭넓게 활용 가능하며 시술 편의성을 극대화한 임플란트 시스템이다. 임플란트 픽스처와 상부 구조 결합부의 황금 각도라 불리는 11° 커넥션을 정밀하게 구현해 하나의 플랫폼으로 시술 편의성과 장기적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픽스처와 보철을 아우르는 단일 커넥션 설계는 임상 효율성과 예측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 디오의 유니크한 솔루션으로 치과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단 하나의 커넥션, 완성도 높은 솔루션

‘UniCon’은 직경과 길이에 관계없이 단일 커넥션 규격으로 픽스처와 상부 보철 체결이 가능하다. 기존 시스템처럼 Mini(Narrow), Regular(Standard), Wide 등 직경별로 커넥션이 나뉘지 않아 시술기구, 힐링 어버트먼트, 보철 어버트먼트 등의 구성품을 커넥션 규격별로 따로 구비하고 케이스마다 구분해 사용할 필요가 없다. 커넥션 단일화는 시술 과정의 표준화와 부품 호환성을 높여 체결 혼선과 교체 오류를 줄이며 품목 수를 최소화해 재고 관리와 비용 운영의 효율을 극대화한다. 또한 강도를 높인 디자인으로 파절의 위험성을 개선했다.

 

 

자연스러움과 안정성 담은 보철 솔루션

‘UniCon’ 보철 시스템은 전체 라인업에 일관된 Natural S-Curve 디자인을 적용해 최신 임상 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했다. 플랫폼 스위칭 구조를 통해 연조직 관리가 용이하며 슬림하고 자연스러운 커프 디자인은 mucosa sealing을 강화해 장기적인 심미성과 기능적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디지털 보철 환경에 최적화된 Post부 Groove와 어버트먼트 상단 라운딩 처리로 스캔 정합 정확도와 보철물 적합도를 모두 향상시켰다. 이러한 특성은 임상가와 환자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사용자 편의 중심의 보철 솔루션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시작부터 결과까지, 예측 가능한 키트 솔루션

‘UniCon’ 시스템은 정확한 식립을 위한 전용 툴과 Smart Position 개념을 결합해 다양한 임상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시술을 지원한다.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인 드릴 시퀀스는 초보자에게는 빠른 숙련을, 경험 많은 시술자에게는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또한 직관적인 키트 구성으로 불필요한 단계를 줄이고 정확한 식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진료 효율성과 환자 만족도를 동시에 향상시킨다.

 

디오의 ‘UniCon’은 단순한 임플란트 시스템을 넘어, 임상 전반에 걸쳐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한다. 기본기에 충실하면서도 실제 임상가의 요구를 세심하게 반영해 디테일한 설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케이스에서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예후를 지원하는 기술적 완성도를 갖췄다는 평가다. 특히 GBR 케이스나 전악 보철 등 난이도 높은 시술에서도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결과를 구현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유연한 범용·편의성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